이강인 파리 생제르맹 이적하나?
이번 여름 이적시장 초반 한국 축구 팬들을 뜨겁게 달군 이적설 중 하나는 이강인의 PSG 이적이었다. 이강인은 2022-23시즌이 끝나기 전부터 수많은 구단들과 연결됐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아스톤 빌라와 같은 프리미어리그(EPL) 구단부터 스페인 강호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도 이강인을 지켜보고 있었다.
아틀레티코는 이강인 영입에 있어서 가장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지만 구단끼리의 이적료 협상이 틀어지면서 영입을 철회했다. 그때 등장한 구단이 바로 PSG였다. 선수와 구단끼리의 협상은 순식간에 진행됐다.
이강인도 한발더 나아가 파리생제르맹으로 입단한다면 더 많은 경험과 파리생제르맹에서 해외 축구 스타들과 같이 뛰게 되는 것을 볼 수도 있겠네요. 네이마르, 음바페와 이강인이라니 가슴이 웅장해지네요! 이강인 선수도 어린 나이에 정말 대단합니다. 대한민국 축구에 미래가 발전으로 나아가길 기원하고, 이강인 선수 응원합니다!! 음바페와 네이마르 그리고 이강인을 나란히 볼 수있는 날을 기약 해봐야겠습니다.
이강인이 파리 생제르맹(PSG)으로 향하는 발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영국 '디 애슬래틱'에서 PSG 전담 기자로 활동하는 피터 러츨러는 26일(이하 한국시간) 네이마르의 거취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면서 "PSG의 선수단 강화는 여러 포지션에 걸쳐서 많은 작업이 필요하다. 이강인, 마르코 아센시오, 밀란 슈크리니아르와 같은 영입이 임박했지만 더 많은 선수 보강이 필요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틀레티코는 이강인 영입에 있어서 가장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지만 구단끼리의 이적료 협상이 틀어지면서 영입을 철회했다. 그때 등장한 구단이 바로 PSG였다. 선수와 구단끼리의 협상은 순식간에 진행됐다.
이로써 파리생제르맹과 현재 구단인 마요르카만 남아있는 가운데 스페인 매체 스포르트는 26일(한국시간) '이강인의 이적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마요르카는 스트라이커 영입을 추진할 것'이라며 '이강인의 파리생제르망(PSG) 이적은 마요르카의 경기력에 심각한 타격이 되지만 이강인의 이적료로 다양한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자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마요르카는 공격수 라린 영입에 의욕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PSG은 이강인 영입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프랑스 매체 르파리지엥 등 현지매체는 26일 'PSG는 이강인 이적과 관련해 마요르카와 합의에 근접했다. 이강인 이적은 마무리 단계에 있다'며 'PSG의 차기 감독은 루이스 엔리케다. 루이스 엔리케는 PSG와 2년 계약을 체결했고 1년 연장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 PSG는 루이스 엔리케 감독 선임을 공식 발표하지 않았지만 이미 PSG의 캄포스 단장과 함께 이적시장에서 일하고 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의 기량을 확인했다'고 언급했다. 프랑스 매체 르10스포르트는 '이강인이 PSG에 합류하는 것이 확인됐다. PSG가 전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동안 영입이 마무리되고 있다. 마요르카의 이강인은 PSG 이적을 공식화하기 위해 며칠 안에 파리에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로써 이강인이 파리생제르맹으로 갈 것이 거의 확정적이어 보이네여!!
이강인 화이팅!!💪💪
https://n.news.naver.com/sports/wfootball/article/117/0003744097
https://n.news.naver.com/sports/wfootball/article/413/0000161957
'스포츠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민재 극찬' 슈틸리케 전 감독 "뮌헨 가도 놀랍지 않은 수준! (12) | 2023.06.24 |
---|